우리청소식

  • 홈 > 기관소개 > 우리청소식
  • 화면 크게
  • 화면 작게
  • 인쇄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새창열림
  • 트위터로 공유하기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 등)을 함부로 게시할 경우 저작권침해에 해당되며 모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 저작권 위반, 개인정보 포함 게시물은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2018.비금초 오카리나 연주회 (오카리나가 들려주는 별 헤는 밤 연주회)
작성자 : 서만종 작성일 : 2018-08-23 PM 01:01:34 조회수 : 96
2018.비금초 오카리나 연주회 (오카리나가 들려주는 별 헤는 밤 연주회)
2018.비금초 오카리나 연주회 (오카리나가 들려주는 별 헤는 밤 연주회)
2018.비금초 오카리나 연주회 (오카리나가 들려주는 별 헤는 밤 연주회)



오카리나가 들려주는 별 헤는 밤 연주회
 
 
  비금초등학교 오카리나 동아리 학생들이 여름방학 중 8월 16일 저녁 6시 30분부터 약 1시간 가량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제8회 오카리나 연주회를 가졌다.
  학부모님들을 모신 가운데 연주에는 비금초 교사 2명과 학생 15명, 도초초 학생 1명, 비금중 학생 1명, 목포대성초 학생 13명 등 30여명의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 동안 동아리 활동에서 연습한 오카리나 연주 실력을 뽐냈다.
  카고메와 이누야샤 등 ost 5곡과 연리지 등 가요 8곡, 꼴찌를 위하여 등 동요 2곡, 태양과 달에 비춰 등 연주곡 3곡 등 총 17곡을 학생들의 독주, 합주, 교사연주 등 다양한 형태로 연주가 이루어 졌다.
  감성을 울리는 아름다운 오카리나 연주는 한 여름 밤 폭염에 지친 학부모님과 학생들, 참석하신 내빈 및 관객들의 심금을 울려 연주가 끝날 때 마다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비금초의 오카리나 동아리부는 2016년부터 목포에서 공연을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목포평화광장 무대에서 공연을 하다가 작년과 올해는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을 했다. 올해는 특히 도초초와 비금중학교에서 공연을 신청한 학생과 목포대성초등학교 4학년 2반 학생들도 함께 협력하고 어울리는 합동 공연을 하였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었다.
  학생들 공연을 격려해주신 신안교육지원청 김인선교육장님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연주한 오카리나 공연을 보다 여러 사람이 관람할 수 있도록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셨다.
  이번 공연을 함께 준비한 문선영 교사는 “섬 학생들이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저녁에 공연을 하기 위해서는 1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부담이 되지만, 학생들이 그 동안 지속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익힌 연주 기능을 보다 큰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추진하였으며, 앞으로도 보다 큰 무대에서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아리 지도교사인 서만종 교사는 “문화예술적으로 활동 기회가 부족한 신안의 학생들이 무대에서 공연을 잘 마쳐 뿌듯하다.” 라는 말과 함께 “작년까지는 도교육청에서 도서벽지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했는데, 올해 예산 지원 사업이 없어져서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도서벽지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주면 좋겠다.”라는 바램을 남겼다.
 
(연주영상 링크)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연주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 답변 수정 삭제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