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신안교육지원청

학교소식

  • 홈 > 기관소개 > 학교소식
  • 화면 크게
  • 화면 작게
  • 인쇄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새창열림
  • 트위터로 공유하기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 등)을 함부로 게시할 경우 저작권침해에 해당되며 모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 저작권 위반, 개인정보 포함 게시물은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자은초, ‘미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다! ’
작성자 : 정의석 작성일 : 2020-11-13 PM 03:02:11 조회수 : 36
자은초, ‘미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다! ’
자은초, ‘미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다! ’
자은초, ‘미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다! ’
자은초, ‘미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다! ’
자은초, ‘미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다! ’



- 자은초,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 실시-
 
자은초등학교(교장 조춘해)는 11월 12일(목),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를 실시하였다.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는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채수희)이 청소년들로 하여금 전통의 멋과 흥을 알고 저마다 잠재된 우리 것에 대한 재능을 일깨워 무형유산 분야 전문가로서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당초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박3일의 캠프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타시도 체험학습이 금지되어 운영이 보류되고 있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본교 학생들의 강력한 열망과 2019년에 본교와 인연을 맺은 국립무형유산원의 배려로 학교로 찾아오는 무형유산 원정대 프로그램이 성사되었다.
 
프로그램은 국가무형문화재 예능 분야 2종목 체험과 무형유산 어울림 한마당으로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전통 의상을 입고 국가무형문화재 제73호 가산오광대, 국가무형문화재 제76호 택견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캠프 프로그램이 아니면 만나기 어려웠을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선생님들을 통해서 무형유산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학생들에게 큰 행운이었고 활동마다 학생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오후에는 ‘무형유산 골든벨’과 학생들이 어울릴 수 있는 마당으로 ‘전통놀이 운동회’를 진행하였다. 오전에 배웠던 택견과 가산오광대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 보면서 무형유산을 재밌게 알아가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전통놀이를 활용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작은 운동회는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국립무형유산원 측은 이번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짧은 시간이나마 무형유산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만족하였으며, 이 계기를 통해 자은초 학생들이 무형유산을 친근하게 생각하고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은초 조춘해 교장은 “손에 잡히지 않는 무형유산을 전문가와 함께하며 생생하게 체험하고 느껴 본 시간은 우리 것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미래의 무형유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학생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목록 답변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