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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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시설안전과 화재 및 범죄 예방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설치 대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위치 및 촬영범위
구 분 설치장소 설치대수 촬영범위
실외 주차장(2), 정문(2), 후문(1),특수교육지원센터(2) 7 주차장 및 청사 주변
실내 본관 복도 1 본관 정문, 본관 복도,2층 계단
합 계 8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연락처
관리책임자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행정지원과 행정지원과장 강동식 061-240-3606
접근권한자
(개인영상정보 담당자)
행정지원과 주무관 천성빈 061-240-3657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당직실
(잠금장치된 장소)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공공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가이드라인 별첨2 서식)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개인영상정보 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신안교육지원청 당직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개인영상정보 담당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본 기관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7년 2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2월 1일 / 시행일자 : 2017년 2월 1일
  •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공공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가이드라인을 준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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