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신안교육지원청

학교소식

  • 홈 > 기관소개 > 학교소식
  • 화면 크게
  • 화면 작게
  • 인쇄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새창열림
  • 트위터로 공유하기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 등)을 함부로 게시할 경우 저작권침해에 해당되며 모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 저작권 위반, 개인정보 포함 게시물은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자은초, 오랜만에 열린 운동회 “마스크 썼어도 아주 신나요!”
작성자 : 정선희 작성일 : 2022-05-13 PM 09:13:42 조회수 : 14
자은초, 오랜만에 열린 운동회 “마스크 썼어도 아주 신나요!”



자은초, 오랜만에 열린 운동회 “마스크 썼어도 아주 신나요!”

  전남 신안군 자은면에 자리한 자은초등학교(교장 조춘해지난 12일 운동회 ‘2022. 자은 한마음 운동회를 열었다.

  코로나19 2019년 봄 이후 중단됐던 운동회를 3년만에 열게 된 자은초등학교에서는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지역민교직원의 많은 기대 속에서 행사가 열렸다잔디가 파릇파릇하게 돋아난 학교 운동장에는 햇볕을 피하기 위한 천막이 설치됐고천막 안에는 지역민과 학부모님을 맞이하는 의자와 함께 빨강파랑팀 조끼를 입은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입장을 준비하였다참석한 학부모들과 학생들 모두 방역수칙에 따라 마스크를 끼고 있었지만 운동장 이곳저곳을 신나게 뛰어다니는 등 즐거운 모습이었다.

전교학생회 회장 부회장의 학생대표 선서 모습
전교학생회 회장 부회장의 학생대표 선서 모습

  이날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 55명 모두가 참여하는 릴레이 대형공 굴리기를 시작으로 전체달리기볼풀 던지기정글 통과하기지구를 굴려라발로 판 뒤집기줄다리기계주 등 총 15종목의 다양한 경기를 실시하였다넓은 학교 운동장에서 치른 운동회는 50인 이상의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지침으로 모두 마스크를 쓰고 치러야 했다학생들은 마스크를 쓰고서도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하였고달리기를 할 때는 숨이 턱 끝까지 차도록 전력질주하기도 하였다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진행하는 팀별 경기에서는 자기팀을 응원하느라 목청을 높여 외치기도 하였다그리고 승패가 갈릴 때마다 환호와 탄식이 뒤섞여 나와 운동회의 열기가 무르익었다.

발로, 발로 뒤집기~
발로, 발로 뒤집기~
협동하여 대형공을 굴려라!
협동하여 대형공을 굴려라!
젖먹던 힘까지 다해! 줄다리기
젖먹던 힘까지 다해! 줄다리기

  경기 중간중간 학부모와 지역민을 위한 운동 경기도 같이 실시하기도 하고행운권 추첨을 통해 오신 분들에게 선물을 증정하기도 하는 등 오랜만에 열린 마을 축제의 장으로 환희의 열기가 지속되었다.

우리 아빠도 잘 돌려요~ 훌라후프 대결!
우리 아빠도 잘 돌려요~ 훌라후프 대결!
행운권 추첨 시간~ 축하드립니다!
행운권 추첨 시간~ 축하드립니다!

  이번 한마음 운동회에 참석한 4학년 학부모는 코로나19로 한동안 운동회가 열리지 못해 5~6학년을 제외하고는 모두 운동회가 처음이라며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진 못했지만인생 첫 운동회에 참가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하다는 소감을 말했다.

  자은초등학교 전교학생회장 안○○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운동회가 열리지 않아서 마음껏 달리지도뛰어 놀지도 못해 많이 아쉬웠는데이렇게 신나고 즐겁게 운동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아주 기쁘다 초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운동회를 열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게 해주신 교장 선생님과 많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자은초등학교 3학년 임○○ 학생은 초등학교 입학 후 한 번도 운동회를 못 해 봤는데너무 신난다 내년에도 또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은초등학교 조춘해 교장선생님은 우리 아이들에게 그리웠던 추억과 행복한 기억을 안겨줘서 매우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이어서 이번 한마음 운동회를 통해 마스크를 뚫고 퍼져나오는 학생들의 웃음소리와 즐거운 함성이 한동안 조용하기만 했던 학교 운동장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협동과 배려하는 과정을 통해 소통·화합하는 시간이 자은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전과 다르게 자은 지역민의 뜨거운 함성과 열기로 가득찬 한마음 운동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다양한 경기를 치르면서 함께 어울리며 협동심과 자율성을 기르는 체육 체험학습의 장이 되었다.


목록 답변 수정 삭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