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신안교육지원청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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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이란?

  •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은 교육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고객생활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는 서비스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 이행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절차, 잘못된 상황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정해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고객들에게 문서로써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 전 공무원은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요자인 고객에게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섬드리 꿈 배움터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을 구현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반갑고 공손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얼굴과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연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서비스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1.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업무처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마다 명패를 부착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고객을 먼저 만난 직원 누구라도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다른 업무처리 중이라도 고객을 대하게 되면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민원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담당자의 면담 가능 여부 및 가능일시를 알려드리겠으며, 담당자가 청 내에 있을 경우 1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다른 질문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따듯한 인사로 배웅하겠습니다.
  • 2.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아 “안녕하십니까. 또는 반갑습니다. 신안교육지원청 ○○과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2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전화로 다른 부서를 찾으시면 찾는 부서를 안내 드리고 신속히 연결되도록 하겠으며,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고객과의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 고객이 충분히 이해했는지 확인한 후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3. 민원을 우편이나 FAX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민원을 우편, FAX 등으로 접수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고객 요청 시 매 7일마다 담당자가 처리 진행상황을 고객에게 전화나 휴대폰 메시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육행정서비스 팀별 이행 기준

1. 유초등교육팀 이행기준
  • 가.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지원을 하겠습니다.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을 안내하고 교육활동 우수사례 장학자료를 발간·보급하겠습니다.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독서토론 동아리 지원 및 독서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 나. 자율 장학으로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겠습니다. •학교 자율과 자치를 확대하여 학교 자율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율장학행정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겠습니다.
    •교육과정 및 수업 연구 개발을 위한 학교 안,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지원하겠습니다.
  • 다. 맞춤형 특수교육으로 장애학생의 적극적 사회참여 실현에 힘쓰겠습니다.
    •특수학급 학생, 완전통합 학생의 순회교육(치료, 방학 중 재택교육 포함) 및 특수교육관련서비스를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특수교육 전문성과 책무성 강화로 특수교육의 교육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라. 유아교육의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치원 방과후과정의 운영으로 학부모의 요구를 수용한 질 높은 유아교육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입학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유치원 입학절차의 간소화로 학부모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겠습니다.
2. 중등교육팀 이행기준
  • 가. 배움이 즐거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미래핵심역량 교육의 학교교육과정이 운영되도록 다양한 지원 장학을 펼치겠습니다.
    •교실수업 개선 및 교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행정을 하겠습니다.
  • 나. 교원 인사 관련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사 관련 자료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에 탑재하고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와 직접 면담, 전화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제공하겠습니다.
    •타시·군 전입교사는 희망원을 받아 인사배치에 최대한 반영하겠으며, 교원인사 발령은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다. 중학교 재·전·편입학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중고등학교 재·전·편입학 요령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민원/전입학안내)에 안내하겠습니다.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8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라남도 중학교 무시험 추첨 방법·학교군 및 중학교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하겠습니다.
3. 학교혁신팀 이행기준
  • 가. 학교혁신 전면화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혁신 운영 지원 체제를 구축하여 자율혁신학교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학교혁신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및 학교자치 역량강화 연찬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 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주력하겠습니다.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지원 체제를 구축하여 권역별 마을학교 및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섬드리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 활성화 및 마을교육 지원 자료를 개발 보급하여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 다. 다문화감수성 교육 및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겠습니다.
    •다문화감수성 교육 제고를 위해 다문화 이해교육 및 어울림 한마당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다문화가정 학생의 잠재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멘토링제와 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지원하겠습니다.
  • 라.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지원하겠습니다.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부모 네트워크 구축 및 학부모 다모임을 지원하겠습니다.
    •학교생활 안내, 자녀와의 대화법 등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연수 및 교육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4. 체육복지팀 이행기준
  • 가. 학교보건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는 물 공급을 위하여 저수조 청소를 6개월에 1회 실시하고, 수질검사를 연 4회 실시하겠습니다.
    •학생들의 질병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하여 매년 1회 학생 건강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주변 유해업소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나. 학교급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내 급식학교의 운영 및 위생 안전점검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친환경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등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급식 월간 식단표와 실제 식단 사진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급식시설·설비를 현대화하여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다. 체육교육 지원으로 건강인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학생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와 토요스포츠데이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엘리트체육과 스포츠클럽의 균형을 유지하고 우수 선수 학생을 발굴·지원하겠습니다.
  • 라. 과학교육의 내실화에 주력하겠습니다.
    •불필요한 행사를 지양하고, 행사의 내실화를 꾀하며, 탐구능력과 창의성 신장교육에 장학력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탐구‧체험 중심 과학교육과정이 운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마.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활성화하여 교육여건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시스템 개선 및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한 교육활동을 위해 연구 활동을 활성화하고, 일반화 방안을 학교에 보급하겠습니다.
  • 바. 영재교육원의 운영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영재교육 활동내용을 월 1회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하여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영재교육관련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 소프트웨어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정규 교육과정에서 SW교육이 운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SW교육 관련 교원 연수 및 컨설팅을 지원하겠습니다.
5. 생활인권팀 이행기준
  • 가. 학생생활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폭력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속한 학교폭력예방 지원으로 단일학교 담당교원의 업무경감과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학교폭력 발생 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신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 학생자치활동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자치 운영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컨설팅 및 연수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양한 학생자치활동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중심 학교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인권보호 생활화하기 위해 학생회 네트워크 구축 및 학생회 주도 동아리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6. 행정팀 이행기준
  • 가.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민원서류 발급시간을 20%이상 단축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각과 사무실에 팀 안내 표찰 및 민원안내판을 설치하여 고객이 업무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주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각종 민원처리 시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류를 적극 활용하여 민원인의 구비서류를 최소화 시키겠습니다.
  • 나. 투명한 인사 행정을 하겠습니다.
    •정기인사 시 인사규모(만기자 현황) 등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인사정보/인사발령)에 탑재하여 예측 가능한 인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인사 고충 상담을 위한 담당자 직접 면담, 전화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민원/국민신문고)에 국민신문고를 운영하여 소속 공무원들의 직무와 관련한 부패행위, 부조리 및 공직 부적격자 등에 관한 신고를 상시 접수하겠습니다.
  • 라.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감사를 위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행정정보/클린교육행정/감사결과)에 자체감사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감사결과에 대한 객관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감사처분심의회」를 운영하겠습니다.
  • 마. 홈페이지 및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열린 교육행정을 위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충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원격교육시스템의 중단이 예상되는 경우 사전에 공지토록 하고, 예상치 못한 장애 발생 시 4시간 이내에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40-3635
7. 교육재정팀 이행기준
  • 가. 투명한 입찰·계약 행정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시설공사의 예정가격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고, 지역입찰 참가 대상을 확대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찰·계약서류를 간소화하겠으며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 제도 시행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공고하여 입찰·낙찰자의 방문 없이 입찰참가부터 도급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입찰 관련 정보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입찰정보)에 탑재하여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서 작성 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용역·납품실적 증명은 30분 이내에 처리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나. 폐교재산관리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온비드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제도 시행으로 입찰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입찰자의 방문 없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폐교재산의 현황 및 활용계획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기관소개/학교안내/폐교현황)에 안내하겠습니다.
8. 교육협력팀 이행기준
  • 가. 교육재정의 건전 운영에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재정의 안정적인 확보방안을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교육재정의 내실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재정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예산편성기본방침과 세입세출예산을 공개하고, 교육재정 운영에 대한 타당한 지적에 대해서는 원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예산 낭비를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 적정규모학교 육성은 이렇게 추진하겠습니다.
    •적정규모학교 육성 필요성에 대하여 학부모, 지역주민, 동창회, 유관기관 등의 여론을 수렴하고, 해당학교의 학생 수, 주변여건 및 발전가능성 등 종합적인 상황을 검토하여 신중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 학교운영위원회의 효율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운영의 자율성을 높이고 운영위원회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효율적 운영과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행정정보(학교운영위원회) 코너에 관련 자료를 게시하겠습니다.
  • 라. 학원(교습소) 및 공익법인 업무를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학원(교습소) 및 공익법인 등이 관련 규정에 따라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민원 신청 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법령에 정해지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9. 학교지원팀 이행기준
  • 가. 교육공무직원의 안정적 근무환경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육공무직원의 채용, 전보 등에 관한 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교육공무직원 인사·복무·급여 관리의 체계적 지원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 체제를 구현하겠습니다.
  • 나. 학교 현장의 업무 지원을 통하여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업무 정상화에 노력하겠습니다.
    •계약제 교원 임용 지원, 교직원 대상 법정의무교육 안내 등을 통해 교사들이 학생 교육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다. 학생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으로 특기적성을 활성화하고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로 가정․학교․지역사회가 만족할 수 있는 돌봄 교실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10. 시설팀 이행기준
  • 가. 학교시설사업 추진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공사 일위대가표를 만들어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1년에 2회(상반기, 하반기)탑재하여 홍보하고, 학교자체 시설공사 집행 시 학교에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학교시설사업 설계자료 조사 시 학교장, 학교운영위원 등 수요자의 의견을 1회 이상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학교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연 2회(해빙기, 동절기) 실시하고, 장마철 등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수시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해소함으로써 교직원 및 학생들이 교수·학습하는데 불편함 없는 안전한 학교시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시설공사 중 기초파일공사와 같이 소음, 먼지 등에 의한 환경공해로 학생들의 수업장애를 줄 수 있는 공정은 공휴일 또는 방과 후에 공사토록 하고 현장의 환경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학교 시설공사 현장에 공사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 추진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공사 관계자의 책임 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알 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절차
행정정보공개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가.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다시 방문하였을 경우나 민원이행목표 처리기한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담당자가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정당한 사유 없이 지연 시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며, 실비 상당의 문화상품권(만원 이내)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나.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했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전화예절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서·전화·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 불만 접수·처리 창구
    불만 접수 처리창구
    의견접수 전화번호(061) FAX(061)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총괄 240-3653 245-3190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240-3656
  • ○ 주소: [58754]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65번길 25(중동 2가 6-1)
  • ○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saed.jne.go.kr

교육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겠으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불친절, 불편한 점을 바로 지적하여 주시면 즉시 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분이 제기하는 민원사항이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공익에 배치되어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너그러운 시민의식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친절한 공무원이나 모범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적극 추천하여 주십시오.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별 담당부서․처리기간 및 수수료 안내

민원별 담당부서․처리기간 및 수수료 안내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법정처리기간 이행목표처리기간
경력증명 행 정 팀 즉시 30분
재직증명 즉시 30분
수상확인원 즉시 30분
사실확인원 즉시 30분
진정, 질의, 건의(법령질의) 각 팀 7일(14일) 5일(12일)
각종공사 실적증명 교육재정팀 즉시 30분
학원 설립·운영등록 교육협력팀 8일 7일
학원의 변경등록 7일 6일
학원변경통보(명칭, 정원 등) 7일 6일
학원 설립·운영자 변경등록 7일 6일
학원의 설립·운영 조건부 등록 7일 6일
학원 휴원·폐원 신고 1일 1일
교습소 신고 5일 4일
교습소 변경신고 3일 2일
교습소 휴소·폐소 신고 1일 1일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3일 2일
개인과외교습자 변경 신고 1일 1일
공익법인 설립 허가 14일 13일
공익법인 정관변경 허가신청(목적, 명칭, 소재지 외의 변경) 7일(5일) 6일(4일)
공익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5일 4일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에 대한 해제 심의신청 체육복지팀 15일 12일
※ ‘즉시’는 근무시간 3시간 이내를 말함.

팀별 주요업무 및 전화번호

팀별 주요업무 및 전화번호
팀 명 주 요 업 무 전화번호
유초등교육팀 - 유치원,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장학지원
- 유치원, 초등학교 교원 인사관리
- 교육연구, 교원연수, 교원 복무관리
- 독서교육 운영(독서토론교육, 순회사서 지원 등)
- 특수교육지원센터(특수순회교육) 운영
- 장애학생 이해교육 및 성교육 실시
☎ 240-3610~6 -3617~9 -3629
중등교육팀 - 중등 교원 인사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평가 지원, 컨설팅 장학
- 진로교육·진학 및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
- 중학교 무시험 진학 및 전입학 업무
☎ 240-3620~1
학교혁신팀 - 혁신학교 및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지원
- 외국어교육 및 다문화교육 지원
-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지원
☎ 240-3630~1
체육복지팀 - 체육교육 및 학교 보건, 급식 관리
- 과학․정보․해양․환경교육 및 교육정보화관련 업무
- 과학영재교실 운영
- 신안원격교육시스템 운영 및 관리
☎ 240-3640~4 -3634 -3623
생활인권팀 -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지원
- 학생자치 활성화 운영 지원
- 회복적 생활교육 운영 지원
☎ 240-3690~1 -3692~6
행 정 팀 - 지방공무원 인사, 교육훈련
- 감사 및 청렴, 보안 업무
- 행정서비스헌장
- 각종 민원(제증명 포함), 정보공개
- 공무원 연금 및 건강보험 업무
- 소방, 민방위, 재난, 기록물 관리
- 홈페이지 및 전산시스템 운영 관리
☎ 240-3650~4 -3658 -3635~6
교육재정팀 - 세입·세출 업무, 계약 및 입찰업무
- 보수지급, 물품 관련 업무
- 공유재산관리, 교직원 전세자금 지원업무
☎ 240-3670~4 -3659
교육협력팀 - 예산 편성과 관리, 학교회계 지도관리
- 각종학교 설립 및 폐지, 학생배치계획
- 학교운영위원회, 학교발전기금 운영지도, 교육통계
- 학원, 교습소, 공익법인 업무
☎ 240-3660~3
학교지원팀 - 계약제 교원 결원대체 등 임용 관련 전반
- 통학차량 관리(에듀버스, 에듀택시 운영 지원)
- 교직원 대상 법정의무교육 안내 및 집합교육
- 학교업무경감 사무 발굴
- 방과 후 업무 지원 및 돌봄 교실 업무
☎ 240-3645~9
시 설 팀 - 학교시설 사업계획 수립 및 조정, 각종 공사 지도감독
- 학교시설 위험개소 및 안전진단
☎ 240-3680~4

찾아오시는 길

찾아오시는 길
◎ 버스편
  • •목포종합버스터미널에서 소요시간은 약 35분 정도이며 112번 버스를 타면 목포과학대 → 문태중고등학교 → 구자유시장 → 항동시장 → 여객선터미널을 경유하여 교육지원청 앞에 오실 수 있습니다.
  • •터미널에서 1번 버스를 이용할 경우 홈플러스 → 2호광장 → 1호광장 → 항동시장 → 국제여객터미널에서 하차 후 고려모텔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10분가량 오시면 교육지원청에 오실 수 있습니다.
◎ 선박편: 도착지(여객터미널, 송공항 방면)
  • •여객터미널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 소요 되며 터미널 앞 고려모텔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10분가량 오시면 교육지원청에 오실 수 있습니다.
  • •송공 항에서 130번 버스로 목포 여객터미널까지 오셔서 도보로 터미널 앞 고려모텔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10분가량 오시면 교육지원청에 오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