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구조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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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장
직위(급) | 성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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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장 | 김한관 | 240-3602 | 교육지원청 업무 통할 |
교육지원과
직위(급) | 성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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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지원과장 | 박은아 | 240-3604 | · 교육지원과 업무 전반 통할 |
행정지원과
직위(급) | 성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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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과장 | 신용식 | 240-3606 | 행정지원과 업무 총괄 |
유초등교육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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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사 | 주동기 (조영주) |
240-3610 | ∘교육지원과 기획/총괄
∘신안교육계획 수립, 홍보 전반/총괄 ∘교육청 평가, 초등 학교평가/총괄 ∘교육경비보조금(지자체)/총괄 ∘각종 연구대회/총괄 ∘초등 연구학교 운영 지원 ∘초등 교과교육연구회 ∘도의회 주요업무보고 관련 업무 ∘전남교육 정책협의회 업무 ∘교장·교감·행정실장 정책협의회 운영 ∘교장·교감협의회(초등) 지원 ∘제반 회의 기획 추진 ∘찾아가는 경청올레 추진 ∘학교업무 정상화 추진 ∘직무성과계약 관련 업무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운영 지원 ∘자율장학,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학교감사업무 지원(초) ∘기타 제반 업무 ∘인사업무 - 초등 교장, 교감 인사 전반 (전보, 근평, 성과상여금) - 교육전문직 인사 전반 (전보, 근평, 성과상여금) - 초등 교장 학교교육력제고 평가 - 초등 교장 공모제 운영 - 초등 교장 승진ㆍ자격 업무 - 성과상여금 업무 추진/총괄 - 초등 민원업무/총괄 - 교원 고충처리 업무(유초) ∘담당학교: 비금초, 비금동초, 도초초, 흑산초, 가거도초 |
장학사 | 조영주 (주동기) |
240-3611 | ∘초등 교육과정 운영 지원
∘유초등 좋은수업실천연구 ∘기초 학력 업무/총괄 ∘초등 학업성적관리 및 학력평가 ∘학습클리닉센터 운영 ∘보결수업지원 기간제교사, 복식교육 지원 ∘초등 학적,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업무 ∘취학의무 미이행 아동(학생) 관리(초등) ∘사회과 지역화 교재 개발 ∘문화예술교육 운영 ∘초등 독서인문교육 운영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 ∘특수교육 운영 전반/총괄 ∘학교감사업무 지원(초) ∘인사업무 - 교원능력개발평가/총괄 - 초등 특수교사 인사 -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근평 - 초등교원 표창 및 상훈 (정년퇴임, 명퇴 포함) - 초등 교원 징계 지원 - 초등 교원 연수/총괄 담당학교: 하의초, 신의초, 장산초 |
주무관 | 최경은 (김하은) |
240-3612 | ∘교육지원과 서무
∘일상경비 지출 업무 ∘교육지원과 예ㆍ결산 관리 업무 ∘유초등교육팀 교부금 품의 ∘유초등교육팀 각종 자료 수합 ∘주간, 월간 계획 작성 ∘교육지원과 각종 자료 수합(의회 등) ∘타 팀에 속하지 않는 안내 공문 이첩 ∘문서수발 및 문서기록물 관리 ∘유초등교육팀 업무 지원 |
학습심리상담사 | 정다영 (조영주) |
240-3613 |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업무
∘기초학력 미달학생 지원 ∘심리ㆍ정서ㆍ행동 등 검사 및 진단 ∘학생 개인상담 및 집단 프로그램 운영 ∘유초등교육팀 업무 지원 |
순회사서 | 황주희 (박수연) |
240-3614 | ∘독서(학교도서관) 순회교육
∘학교도서관 관련 업무 총괄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 ∘독서행사 지원 ∘유초등교육팀 업무지원 |
순회사서 | 박수연 (황주희) |
240-3615 | ∘독서(학교도서관) 순회교육
∘학교도서관 관련 업무 총괄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 ∘독서행사 지원 ∘유초등교육팀 업무지원 |
특수센터 순회교사 |
김정미 (모도현) |
240-3616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총괄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전 업무 담당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대상자 교내/외 방과후 담당 업무 ∘교원연구비 및 순회수당 관리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지원 ∘진단평가 의뢰 대상자 진단평가 지원 ∘순회교육 지원 ∘개별화교육 계획 및 운영 ∘유초등교육팀 업무 지원 |
특수센터 순회교사 |
정수연 (윤진주) |
240-3617 | ∘장애학생인권지원단 운영
∘특수교육대상자 통학비 담당 업무 ∘보조공학기기(스마트러닝기기) 운영 및 관리 ∘건강장애학생 담당 업무 ∘진로·직업 담당 업무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지원 ∘진단평가 의뢰 대상자 진단평가 지원 ∘순회교육 지원 ∘개별화교육 계획 및 운영 ∘유초등교육팀 업무 지원 |
특수센터 순회교사 |
윤진주 (정수연) |
240-3618 |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담당
∘특수교육운영위원회 회의록 작성 및 결과 알림 ∘방학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 지원인력 운영 (교육회복지원사업 담당)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지원 ∘진단평가 의뢰 대상자 진단평가 지원 ∘순회교육 지원 ∘개별화교육 계획 및 운영 ∘유초등교육팀 업무 지원 |
특수센터 순회교사 |
모도현 (김정미) |
240-3628 | ∘찾아가는 통합교육지원단 운영
∘장애청년드림워크사업 운영 ∘특수학급 운영비 교부 ∘특수교육통계 담당 ∘장애학생체육대회 운영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지원 ∘진단평가 의뢰 대상자 진단평가 지원 ∘순회교육 지원 ∘개별화교육 계획 및 운영 ∘유초등교육팀 업무 지원 |
특수센터 운영강사 |
조동관 (진서희) |
240-3629 | ∘긍정적행동지원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 연수 운영 (직장, 관리자, 교사, 실무사 대상) ∘보도자료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관리 (교육회복지원사업 담당) ∘진단평가 의뢰 대상자 진단평가 지원 ∘순회교육 지원 ∘개별화교육 계획 및 운영 |
특수센터 치료사 |
진서희 (조동관) |
240-3619 | ∘치료지원 진단평가팀 운영
∘언어치료지원 운영계획 수립 및 지원 ∘치료지원 대상자 진단평가 및 선정 ∘개별화 치료계획 수립 및 순회 치료지원 ∘치료지원 대상자 종결 진단평가 ∘체험 및 방학프로그램 지원 ∘가족지원프로그램 지원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물품 구입 및 대장 관리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비 관련 담당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현황 정리 |
행정보조 | 박영선 | ∘사무실 청소 담당
∘교재교구 정리 ∘사무보조 |
중등교육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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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사 | 박용수 (고성현) |
240-3620 | ∘중등 교육과정 운영 지원
∘중등 학교평가 ∘교장·교감협의회(중등) 지원 ∘중등 좋은수업실천연구 ∘중등 장학자료 발간 ∘중등 연구학교 운영 지원 ∘중등 교과교육연구회 ∘중등 독서인문교육 운영 ∘자유학년제 운영 ∘진로교육ㆍ진학지도/총괄 ∘학업성적관리 및 학력평가/총괄 ∘교과교실제 운영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운영 지원 ∘중등 학적,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업무 ∘전입학생 미이수과목 보충학습 과정 지원 ∘취학의무 미이행 아동(학생) 관리(중등) ∘학교감사업무 지원(중) ∘인사업무 - 중등교원 정현원 관리 - 인사위원회 구성ㆍ운영/총괄 - 중등 교원 인사 전반 (전보, 근평) - 중등 교장, 교감 성과상여금 - 교장 공모제(중등) - 중등 교원능력개발평가 - 중등 교원 징계 - 청소속교사 다면평가 - 중등 민원업무/총괄 - 중등 교원 연수/총괄 - 신규ㆍ전입교사 연찬회 ∘담당학교: 안좌중, 신의중, 장산중, 하의중, 자은중, 암태중, 도초고, 하의고, 안좌고 |
주무관 | 김하은 (최경은) |
240-3621 | ∘중등 학사업무
∘중등 생활기록부 관련 업무 지원 ∘중학교 무시험 진학 및 전입학 업무 ∘계약제교원 맞춤형 복지비 ∘검정고시 학력 조회 ∘교육기부 운영 ∘교육지원과 보안 업무 ∘교육지원과 교육공무직원 급여 업무 ∘중등교육팀 교부금 품의 ∘중등교육팀 각종 자료 수합 ∘중등교육팀 업무 및 행사 지원 ∘문서수발 및 문서기록물 관리 지원 ∘인사업무 - 중등 교원 인사 전반 지원 - 중등 포상, 표창, 징계 관련 업무 지원 - 중등 NEIS 인사 관련 업무 - 중등 각종 인사대장 관리 - 중등 제증명 발급 - 중등교원 정기승급, 호봉획정 - 중등 기간제교사 업무 지원 - 중학교 배정 업무 |
학교혁신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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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사 | 고성현 (박용수) |
240-3630 | ∘혁신교육 업무 전반/총괄
∘전남신안혁신교육지구 운영/총괄 ∘전남혁신학교 지원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총괄 ∘작은학교ㆍ섬학교 활성화 및 특색프로그램 운영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 운영 ∘창의융합교육센터 관련 업무 ∘AIㆍSW교육 운영 전반 ∘학교감사업무 지원(중) ∘인사업무 - 중등교원 표창 및 상훈 (정년퇴임, 명퇴, 신안교육상 포함) - 중등 교장, 교감 승진자격 업무 - 중등교사 성과상여금 - 교원 고충처리 업무(중) ∘담당학교: 지명중, 임자중, 증도중, 압해중, 비금중, 흑산중, 지명고, 임자고, 신안해양과학고 |
장학사 | 형영희 (조영주) |
240-3631 | ∘유아교육 기획/총괄
∘어린이놀이문화 활성화 업무 ∘과학ㆍ수학교육 운영 전반 ∘생태환경교육 운영 전반 ∘영재교육 운영/총괄 ∘혁신교육 업무 지원 ∘학교감사업무 지원(초) ∘인사업무 - 유ㆍ초등교원 정현원 관리 - 유ㆍ초등교사 인사 전반 (전보, 근평, 성과상여금) - 유ㆍ초등 교원 징계 - 징계위원회 구성ㆍ운영/총괄 - 기간제교사 관리 및 성과상여금 담당학교: 암태초, 팔금초, 안좌초, 자은초 |
주무관 | 나연화 (안혜진) |
240-3632 | ∘학교혁신팀 예결산 관련 업무
∘전남신안혁신교육지구 운영 지원(예산 등) ∘작은학교 활성화 및 특색프로그램 운영 지원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지원 ∘마을학교 운영 전반 ∘학부모 관련 업무(학부모회, 동아리, 교육 등) ∘전남신안혁신교육지구 연수 지원 |
주무관 | 안혜진 (나연화) |
240-3633 | ∘취학의무 미이행 아동(학생)관리 지원
∘초·중 교육급여 관련 업무 ∘유치원 교육비(무상급식 포함) 관련 업무 ∘유·초·중 정보공시제 운영 ∘초‧중 학생표창 업무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관리 ∘학교혁신팀 업무 지원 ∘인사업무 - 유초등 교원 인사 전반 지원 - 유초등 각종 인사대장 관리 지원 - 유초등 NEIS 인사 관련 업무 - 유초등 제증명 발급 지원 - 유초등교원 정기승급 및 호봉획정 - 초등 기간제교사 업무 지원 - 비공무원 인사 지원 |
영재교육전담교사 | 홍현성 (형영희) |
240-3634 | ∘신안영재교육원 운영 기획
∘영재교육 수업 전담(과학) ∘영재교육원(영재학급)교육과정 운영 ∘영재교육원(영재학급)창의적체험활동 운영 ∘영재교육원 학적관리 및 행정업무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업무 ∘영재교육 원격수업 모니터링 ∘학교혁신팀 업무 지원 ∘수업지원(수-압해동초) |
과학영재 실무사 |
임미정 (홍현성) |
240-3624 | ∘과학 및 정보화교육 관련 업무 지원
∘과학실 관리 및 일상 경비 ∘과학ㆍ정보 교원 연수 지원 ∘영재교육 업무 지원 ∘학교혁신팀 업무 지원 |
체육복지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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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사 | 이관형 (박진영) |
240-3640 | ∘체육교육/총괄
∘보건ㆍ영양교육/총괄 ∘교육복지/총괄 ∘학생 안전 및 안전교육 운영 ∘체험학습(수학여행, 야영수련, 봉사활동, 안전) ∘신안문화체험의 날(주간) 운영 지원 ∘다문화, 탈북학생 교육/총괄 ∘초등 영어교육(외국어체험센터, 영전강 포함) ∘중등 영어교육(원어민강사 포함) ∘학교감사업무 지원(초) ∘인사업무 - 유초등 교감(원감) 승진ㆍ자격 업무 ∘담당학교: 압해초, 압해동초, 압해서초 |
주무관 | 조장국 (김성지) |
240-3641 | ∘학생 건강증진 업무 전반
∘학생 보건교육 및 성교육 ∘학생 건강검사(별도검사) 업무 ∘학생 감염병 예방관리 및 대응 ∘학생 및 교직원 결핵 예방 관리 ∘학교 소독 관리 ∘청소년 건강행태 조사 업무 ∘학생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학교 보건실(현대화 포함) 운영 관리 ∘학교 흡연예방교육 사업 ∘학생 정서ㆍ행동 특성검사 ∘난치병 학생 관리 및 지원 사업 ∘저소득층 학생 의료비 및 안경지원 사업 ∘미세먼지ㆍ폭염 대응 및 상황 관리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운영 ∘교육환경보호구역 점검 및 관리 ∘학교환경위생(저수조,공기정화장치 등) 점검 지원 |
주무관 | 이지혜 (이관형) |
240-3642 | ∘체육교육 업무 전반
∘학교스포츠클럽 및 선수 지도관리 ∘체육시설 설비 및 교구관련 업무 ∘교육복지 및 교육복지사 업무 지원 ∘취약계층 교육비 지원 운영 ∘다문화, 탈북학생 교육 운영 ∘안전생활, 체험학습 등 업무 지원 ∘주민참여예산제 선정사업 운영 지원 ∘교재교구선정위원회 운영 ∘급식실 위생안전 현장점검 지원 ∘체육복지팀 업무 지원 |
주무관 | 주소정 (조장국) |
240-3643 | ∘학교급식 업무 기획
∘급식 예산 관리(무상급식, 인건비 등) ∘학교급식 여건개선 사업 ∘영양 교육 및 식생활지도 관리 ∘학교급식 위생․안전(식중독 등)관리 ∘학교 우유급식 관리 ∘친환경 식재료 지원 및 납품업체 관리 ∘학교급식 NEIS 및 통계관리 시스템 업무 ∘체육복지팀 업무 지원 |
주무관 | 김성지 (조장국) |
240-3644 | ∘학교환경위생 업무 전반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지하수, 정수기, 냉온수기 등) ∘학교 정수기(냉온수기) 점검 및 관리 ∘대규모 학교(5,000㎡ 이상) 수질검사 (저수조, 옥내급수관 등) ∘학교 저수조 점검 및 청소ㆍ소독 관리 ∘학교 시설 내 실내 공기질 측정 용역사업 ∘학교 환경위생 및 식품위생 점검 관리 ∘학교 석면건축물 관리 및 안전관리 실태 점검 ∘학교 공기정화장치 설치 및 점검 관리 ∘학교 공기정화장치 임차사업 ∘어린이활동공간 관리 ∘교육환경보호구역 점검 관련 지원 ∘체육복지팀 업무 지원 |
생활인권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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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사 | 박진영 (이관형) |
240-3690 | ∘생활인권팀 운영 전반/총괄
∘학교(성)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총괄 ∘학생 생활지도 기획 ∘학교규칙 및 학생생활규정 지원 ∘회복적생활교육 운영/총괄 ∘인성교육 및 인성교육중심수업/총괄 ∘민주시민교육(계기교육, 역사교육 등) ∘평화통일ㆍ독도교육 운영 ∘학생자치 활성화 운영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운영 ∘학생 및 교원 인권보호 업무 ∘위기학생•부적응학생 관리/총괄 ∘교원단체 업무 ∘Wee센터 운영 전반/총괄 ∘학교감사업무 지원(초) ∘인사업무 - 초등 보건·영양·사서·상담교사 인사 (전보, 근평, 성과상여금) - 초등 보건·영양·사서·상담교사 순회근무 지원 - 청소속교사 성과상여금 - Wee센터 상담교사 근평 담당학교: 증도초, 지도초, 임자초, 임자남초 |
주무관 | 박진우 (박진영) |
240-3691 |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 지원
∘학생 인권 및 학생 단체 활동 지원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 지원 ∘회복적생활교육 운영 지원 ∘생활인권팀 업무 지원 |
전문상담교사 | 김성우 (박진우) |
240-3697 |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 교육 및 상담
∘학교폭력 피·가해 학부모 교육 및 상담 ∘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 운영 ∘화해·조정 프로그램 업무 지원 ∘가정방문상담 프로그램 운영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 지원 ∘위기학생•부적응학생 관리 지원 ∘생활인권팀 업무 지원 |
전문상담교사 | 정주선 (송유진) |
240-3692 | ∘Wee센터 사업 총괄 및 관리
∘Wee센터 행・재정 업무 전반 ∘사업 예산 수립 및 집행 ∘각종 연수 및 협의회 주관 운영 ∘Wee클래스 협의회 및 관련 업무 ∘Wee센터 직원 복무관리 ∘각종 일지 점검 및 관리 ∘프로그램 운영 총괄 및 평가 ∘Wee센터 대외적 행사 및 교육 총괄 ∘학교부적응학생 상담 및 자문 ∘학교폭력 등 위기 대응 중재 및 자문 ∘학교 순회상담 및 내방상담 총괄 운영 ∘기타 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 |
전문상담교사 | 송유진 (정주선) |
240-3693 | ∘Wee센터 행・재정 업무 전반 지원
∘사업 예산수립 및 집행(운영비) ∘각종 연수 및 협의회 지원 ∘사무실관리(센터 필요 물품 및 자료 구매) ∘각종 일지 점검 및 관리 ∘Wee클래스 관리 및 자문 ∘학교폭력 등 위기 대응 중재 및 자문 ∘상담사례회의 및 슈퍼비전 주관 운영 ∘신학기 상담주간 주관 운영 ∘Wee센터 주간, 월중 계획 작성 및 관리 ∘샘-품 지원단 운영 ∘학교 순회상담 및 내방상담 ∘보도자료 작성 및 관리 |
전문상담사 | 박지선 (문예림) |
240-3694 | ∘방학 프로그램 운영지원
∘또래상담 운영지원 ∘학교 순회상담 및 내방상담 ∘학교폭력 위기학생 상담 ∘학교폭력 가해학생, 학부모특별교육 운영 ∘상담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기타 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 |
전문상담사 | 문예림 (박지선) |
240-3695 | ∘맘-품 지원단 운영
∘센터 실적 및 상담 시스템 관리 ∘학교 순회상담 및 내방상담 ∘학교폭력 위기학생 상담 ∘학교폭력 가해학생, 학부모특별교육 운영 ∘상담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기타 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 |
임상심리사 | 이소희 (정주선) |
240-3696 | ∘심리평가 실시 및 보고서 작성
∘위기학생 기관연계 및 병원심리치료 지원 ∘의료・협력기관 연계 및 관리 ∘위(Wee)닥터 시범 사업 운영 ∘센터 사업 사진, 홈페이지 게시 기록 ∘학교 순회상담 및 내방상담 ∘센터 프로그램 운영 및 상담 지원 ∘기타 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 |
행정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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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팀장 | 강지성 (한동주) |
240-3650 | 1. 행정팀 업무 총괄
2. 관인 관리 3. 초·중학교 감사 업무(총괄) 4. 초·중학교 교직원 복무 관리(총괄) 5. 기록물 관리 및 공문서 분류 |
주무관 | 한동주 (김해종) |
240-3651 | 1. 일반직공무원 인사발령 실시에 관한 사항
2. 일반직공무원 징계에 관한 사항 지원 3. 일반직공무원 근무성적평정에 관한 사항 4. 일반직공무원 성과상여금에 관한 사항 5. 교육장(직원 능력개발·연가사용·초과근무) 및 행정지원과장 직무성과평가 자료 작성에 관한 사항 6. 일반직공무원 포상 및 표창에 관한 사항 7. 일반직공무원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 8. 일반직공무원 승진 및 신규임용자 호봉재획정에 관한 사항 9. 일반직공무원 조직 및 정․현원 관리에 관한 사항 10. 초․중학교 감사에 관한 사항 11. 교육장 및 학교장 위임·전결에 관한 사항 12. 각종 위원회(인사·공적심사위원회, 신안교육참여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13. 월례조회 운영에 관한 사항 14. 우리 청 직장교육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15. 교육감 및 교육장 방문에 따른 행정지원과 소관 업무에 관한 사항 16. 일반직공무원 노동조합에 관한 사항 17. 일반직공무원 정기승급 발령에 관한 사항 18. 교육장 및 행정지원과장 사무인계․인수에 관한 사항 19. 행정지원과 사무분장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김해종 (한동주) |
240-3652 | 1. 초․중학교 감사 계획 수립, 실시 및 결과처리
2. 각종 감사 수감 및 결과처리에 관한 사항 3. 의회업무(행정사무감사)에 관한 사항 4. 공무원 복무에 관한 사항 5. 공직기강 확립에 관한 사항 6. 공무원 처분 및 조사에 관한 사항 - 공무원 비위사건 조사 및 처리 - 민원(특별) 사안 조사에 대한 조사 업무 7.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관한 사항 8. 공무원행동강령 이행에 관한 사항 9. 공직자 재산등록 및 병역신고에 관한 사항 10. 보안업무에 관한 사항(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안 제외) 11. 비밀기록물(비밀문서, 대외비 문서) 관리에 관한 사항 12. 국가비상사태 업무에 관한 사항 - 충무계획 수립 - 을지태극연습 실시 13. 대통령, 국무총리, 교육감 등 각종 지시사항 처리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전명석 (조수현) |
240-3653 | 1. 기록물 운영(기본계획, 보유량관리, 문서고 관리 등)에 관한 사항
2. 기록물 관리업무(정리·이관·보존·공개재분류 등)에 관한 사항 3. 기록물 보존 업무(기록관리시스템운영, 시설장비운영 등)에 관한 사항 4. 기록물 관리 교육에 관한 사항 5. 재난안전관리 계획 수립 및 안전한국훈련에 관한 사항 6. 소방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사항 7. 학교안전점검 및 교육지원청 안전점검에 관한 사항 8. 교육홍보 및 보도자료 발송에 관한 사항 9. 직원 친목 및 후생복지에 관한 사항 10. 직장동호회 운영에 관한 사항 11. 각종 돕기에 관한 사항(자매결연, 위문방문, 봉사활동 등) 12. 교육행정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13. 사회복무요원 지휘 및 감독 14 공무원 연금(기여금, 학자금대출, 연금교육 등) 15. 공무원 건강보험에 관한 사항 16. 일반직공제회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조수현 (전명석) |
240-3654 | 1. 민원업무(국민신문고, 정보공개, 행정정보공동이용 등)에 관한 사항
2.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에 관한 사항 3. 제증명 발급에 관한 사항 4. 업무관리시스템 과제관리 및 전자문서 배부에 관한 사항 5. 당직, 비상근무 및 복무관리에 관한 사항 6. 초과근무 및 청사 출입 지문인식기 운영에 관한 사항 7. 전자공무원증 발급에 관한 사항 8. IPTV, 전화교환설비, 무인경비시스템, 전기설비 유지관리에 관한 사항 9. 특수우편물(등기, 소포) 접수 및 배부에 관한 사항 10. 감동나르미 운영에 관한 사항 11. 직원 일람표 및 각급학교 현황에 관한 사항 12. 교육수첩App 관리에 관한 사항 13. 맞춤형 복지에 관한 사항 14. 청사 청소원 관리에 관한 사항 15. 과 일반서무 및 타 팀에 속하지 않은 사항 |
주무관 | 김태정 (조수현) |
240-3603 | 1. 교육장 일정 관리에 관한 사항
2. 교육장실 환경 관리 및 내빈 응대에 관한 사항 3. 일일업무, 주간업무 및 월중행사 작성에 관한 사항 4. 기획회의 준비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박경욱 (전명석) |
240-3658 | 1. 청사관리
2. 교육금고와의 업무연락에 관한 사항 3. 우편물 관리에 관한 사항 |
전산실-주무관 | 송대옥 (오요한) |
240-3635 | 1. 전산실 운영 전반
2. 정보시스템(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 구축 운영·관리 3. 정보보호시스템(방화벽, 웹방화벽, 개인정보차단시스템) 구축 운영 4. 정보보호시스템(보안USB, 내PC지키미, DRM 등) 운영·관리 5. 백업시스템 구축·운영 6. 정보시스템 및 정보보호시스템 유지 관리에 관한 사항 7. 정보보안 업무 추진 8. 개인정보보호 업무 추진 9. 초·중학교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감사에 관한 사항 10. 홈페이지 구축 11. 스쿨넷서비스(인터넷) 운영 12. 학내전산망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사항 13. PC 보급 14. 민간참여 컴퓨터 관리 15. 공공데이터 개방 업무 16. 범정부 EA 정보 등록 17. 전산실 예산편성 및 각종 제출자료, 통계관리 |
전산실-주무관 | 오요한 (송대옥) |
240-3636 | 1.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
2. 전산장비 장애상담 및 현장 지원 3. 각급학교 전산장비(PC, 노트북 등) 유지관리에 관한 사항 4. 정품 S/W 보급 및 관리 5. EPKI 인증서 발급 업무 6. 유해트래픽 모니터링 및 조치 7. 전산실 통제구역 및 각종 대장관리 8. 정보시스템 저장자료 삭제 업무 9. 영상회의시스템 운영 및 관리 10. 전자게시판(DID) 시스템 관리 11. 청내 정보화기기 관리(PC 및 S/W, 내PC 지키미) 12. 청내 네트워크 및 IP 관리 13. 홈페이지 운영 14. 업무포털(나이스)권한 관리 15. 전산업무 지원 |
교육재정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교육재정팀장 | 김민강 (류기남) |
240-3670 | 1. 교육재정팀 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
2. 교육비특별회계 세출 예산집행 및 결산에 관한 사항 3. 교육재산 관리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류기남 (김현주) |
240-3671 | 1. 세출예산(시설공사) 집행에 관한 사항
2. 세출예산 결산(예산결산)에 관한 사항 3. 교단환경개선 사업에 관한 사항 4. 관급자재 구매계약 및 구매실적에 관한 사항 5. 계약정보 및 발주계획 공개에 관한 사항 6. 지출원 및 출납원 사무 인계․인수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김현주 (류기남) |
240-3672 | 1. 세출예산(시설공사 제외) 집행에 관한 사항
2. 세출예산 결산(재무결산)에 관한 사항 3. 자금배정 및 전출금에 관한 사항 4. 교육비특별회계 세입금 관리에 관한 사항 5. 일상경비 교부 및 정산에 관한 사항 6. 교육금고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 7. 회계관계공무원 재정보증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구세리 (최한솔) |
240-3674 | 1. 교직원(공무직제외) 인건비 지급 및 연말정산에 관한 사항
2. 교직원 채권압류(급여)에 관한 사항 3. 세입세출외현금 관리에 관한 사항 4. 물품관리(예산집행 및 재물조사)에 관한 사항 5. 공공구매(중소기업, 친환경, 사회적기업 제품 등)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최한솔 (구세리) |
240-3673 | 1. 교육재산 관리에 관한 사항
2.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업무에 관한 사항 3. 주택임차지원사업기금에 관한 사항 4. 관용차량 관리에 관한 사항 5. 관사관리(교육청)에 관한 사항 6. 섬학교 품앗이 지원에 관한 사항 7. 에너지관리에 관한 사항 8. 교육재정팀 일반 서무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임채현 (최한솔) |
240-3659 | 1. 관용차량 운행 및 관리에 관한 사항 |
교육협력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교육협력팀장 | 장희정 (정수진) |
240-3660 | 1. 교육협력업무 총괄
2.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3. 지역사회 교육협력 및 지원 |
주무관 | 정수진 (김미영) |
240-3661 | 1. 청사 이설에 관한 사항
2. 신안공공도서관 건립에 관한 사항 3.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추진에 관한 사항 4. 지역사회 교육협력 및 지원에 관한 사항 5. 신안교육행정협의회에 관한 사항 6.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업무 지원 7. 학교회계 운영 지도 업무 지원 |
주무관 | 김미영 (정수진) |
240-3662 | 1.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에 관한 사항
2. 교육비특별회계 예산배정(재배정) 및 예산변경에 관한 사항 3. 특별교육재정수요지원에 관한 사항 4. 교육환경 및 여건개선비, 학교시설보수비 관리에 관한 사항 5. 교육경비에 관한 사항 6. 학교회계 예·결산에 관한 사항 7. 학교회계 운용 지도에 관한 사항 8. 학교기본운영비 지원에 관한 사항 9.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운영 지원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천향희 (이지원) |
240-3663 | 1. 중학교이하 각급학교 설․폐 신청에 관한 사항
2. 중학교이하 각급학교 학급편제에 관한 사항 3. 유․초․중학교 학생(유아)배치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4. 학교 통학구역 및 학구에 관한 사항 5. 학교 급지 조정·관리에 관한 사항 6. 의무취학에 관한 사항 7. 적정규모학교 육성 및 통폐합 재정지원금에 관한 사항 8. 통폐합학교 통학비․하숙비 지원에 관한 사항 9. 사립유치원 설립․폐지 인가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이지원 (천향희) |
240-3664 | 1. 공익법인 설립 허가․해산 및 예․결산서 검토에 관한 사항
2. 공익법인 정관 및 임직원 관리, 지도점검에 관한 사항 3. 학원 및 교습소 설립․폐원․지도점검 및 각종 변경에 관한 사항 4. 개인과외교습자 신고․지도점검 및 각종 변경에 관한 사항 5. 평생교육시설의 설립․폐지에 관한 사항 6. 학교발전기금 운용 지도에 관한 사항 7.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지원 및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 8. 교육기본통계 조사 등 각종 통계에 관한 사항 9. 교과서수급 관리에 관한 사항 10. 기타 교육협력팀에 속하지 않는 사항 |
학교지원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학교지원팀장 | 최영주 (김지은) |
240-3645 | 1. 학교지원팀 주요업무 추진 및 업무총괄
2. 교육공무직원 상담 운영 3. 외부 유관기관 협력 업무 |
주무관 | 김지은 (권숙자) |
240-3646 | 1. 계약제 교원 결원대체 등 임용 관련 전반에 관한 사항
- 계약서 초안 및 호봉획정 초안 지원 2. 교육공무직원(특수운영직군) 인사·노무관리 등에 관한 사항 - 인사(채용), 근무평정, 인건비, 맞춤형복지비, 연차수당, 퇴직금 3.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관리 지원에 관한 사항 4. 교직원대상 법정의무교육 안내 및 집합교육 |
주무관 | 권숙자 (김지은) |
240-3647 | 1.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관리에 관한 사항
- 인사(채용 및 전보 등), 근무평정, 인건비, - 맞춤형복지비, 연차수당, 퇴직금, 4대보험 2. 교육공무직원 상훈에 관한 사항 3 교육공무직원 교육훈련 계획 수립 및 연수 실시에 관한 사항 4. 교육공무직원 노동조합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강승훈 (장지영) |
240-3648 | 1. 공립학교 통학차량 관리에 관한 사항
2. 농어촌 에듀버스 및 에듀택시 운영 지원에 관한 사항 3. 교육공무직원 결원대체 인건비 지급 4. 산업안전보건 분기별 교육에 관한 사항 5. 어린이 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 관리에 관한 사항 6. 학교지원팀 각종 채용, 모집 업무 지원 7. 학교지원팀 일반 서무에 관한 사항 |
방과후 전담실무사 |
장지영 (강승훈) |
240-3649 | 1. 방과후학교 및 지역위탁사업 업무 운영
2. 지자체 연계 방과후학교 사업 및 토요프로그램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포함) 운영 3. 초등돌봄 운영 및 초등돌봄전담사 연수 지원 4. 순회강사 관리 및 강사비 지급 5.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 업무 운영 6. 지역아동센터 업무 지원 |
시설
직위(급) | 성명 (업무대행자)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시설팀장 | 조재범 (장성권) |
240-3680 | 1. 시설업무 총괄관리
2. 각종 시설사업 계획수립 및 조정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장성권 (노광진) |
240-3681 | 1. 시설공사 설계·감독·검사에 관한 사항
2. 시설사업 예산관리에 관한 사항 3. 학교시설 내진보강·성능평가에 관한 사항 4.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관한 사항 5. 학교시설 건축 협의 업무 6. 각종 보고 업무 및 현황 관리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노광진 (김유진) |
240-3682 | 1. 시설공사 설계·감독·검사에 관한 사항
2.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관한 사항 3. 학교시설 석면해체제거 공사에 관한 사항 4. 학교시설 건축 협의 업무 5. 각종 보고 업무 및 민원 업무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김유진 (장성권) |
240-3683 | 1. 시설공사 설계·감독·검사에 관한 사항
2. 각급 학교 사택현황에 관한 사항 3. 학교시설 정밀안전진단·안전점검에 관한 사항 4. 드라이비트, 샌드위치패널에 관한 사항 5. 학교시설 건축 협의 업무 6. 각종 보고 업무 및 민원 업무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김지현 (노광진) |
240-3684 | 1. 시설공사 설계·감독·검사에 관한 사항
2. 장애인 편의시설에 관한 사항 3. 학교시설 정밀안전진단·안전점검에 관한 사항 4. 공사대장 및 하자대장 점검·관리 업무 5. 학교시설 건축 협의 업무 6. 각종 보고 업무 및 민원 업무에 관한 사항 |
주무관 | 김진영 (김유진) |
240-3685 | 1. 시설공사 설계·감독·검사에 관한 사항
2. 학교시설 통합정보시스템 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3. 공사대장 및 하자대장 점검·관리 업무 4. 학교시설 안전점검에 관한 사항 5. 학교시설 건축 협의 업무 6. 각종 보고 업무 및 민원 업무에 관한 사항 |